소상공인 지원금 환급 영업시간 – 지원금 환급 및 신청 방법 안내
소상공인 지원금은 코로나19, 자연재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정부에서 지급하는 지원금입니다. 특히 소상공인 지원금 중 일부는 환급 대상이 있을 수 있으며, 환급 절차와 환급 영업시간을 미리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이 글에서는 소상공인 지원금 환급 영업시간과 함께, 지원금 환급 신청 방법 및 필요한 서류를 안내해 드립니다. 지원금을 신청하거나 환급 절차를 진행하려는 소상공인에게 유용한 정보입니다.
아래버튼을 통해 지원금 환급 절차 확인
소상공인 지원금 환급 신청 기본 정보
항목 | 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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환급 대상 | 소상공인 지원금을 받은 사업체 중 과다 수령한 경우 |
환급 신청 방법 | 온라인(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웹사이트) 또는 각 지방자치단체 방문 |
환급 기한 | 지원금 수령일로부터 최대 6개월 이내 |
환급 소요 기간 | 신청 후 약 2~4주 내 처리 |
필요 서류 | 지원금 수령 증명서, 사업자등록증, 환급 신청서 |
소상공인 지원금 환급 영업시간 안내
기관 | 운영시간 | 점심시간 | 주말 운영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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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| 09:00 ~ 18:00 (평일) | 12:00 ~ 13:00 | × (주말 및 공휴일 휴무) |
지방자치단체 | 09:00 ~ 18:00 (평일) | 12:00 ~ 13:00 | × (주말 및 공휴일 휴무) |
온라인 신청 (소상공인진흥공단) | 24시간 가능 | 온라인 시스템은 상시 이용 가능 | ○ |
신청 방법 및 절차
-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 가능
- 방문 신청 시, 지원금 수령 내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지참 필수
- 환급 신청서를 작성하고, 환급 대상 금액 확인 후 환급
주의: 소상공인 지원금 환급 신청은 기한 내에 완료해야 하며, 기한 초과 시 환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. 반드시 기한을 확인하고, 신청 절차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.